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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카드 짝 맞추기 (자바스크립트)
    코딩 테스트/프로그래머스 2024. 5. 15. 16:33

   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72415

     

    프로그래머스

   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
    programmers.co.kr

     

    • 초기 위치 => 뒤집을 수 있는 모든 카드들 위치 찾기 => 찾은 위치에서부터 같은 값을 갖고 있는 위치를 찾기 => 찾은 카드들의 갯수가 목표 갯수랑 갖기 전까지 앞의 과정 반복
    •  
    let answer = Number.MAX_SAFE_INTEGER;
    const MAX = Number.MAX_SAFE_INTEGER;
    
    function solution(board, r, c) {
        let T = 0;
        for (let i = 0; i < 4; i++) {
            for (let j = 0; j < 4; j++) {
                if (board[i][j] !== 0) T++;
            }
        }	//찾아야 할 카드 갯수 
        
        findStartCard(board, r, c, 0, 0, T); 	// 초기 위치에서부터 출발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    const ctrl = (board, x, y, i) => {		//ctrl 키를 이용해서 가장 끝 지점 or 카드 위치로 이동 하는 함수
        const nx = x + dx[i];
        const ny = y + dy[i];
        if (nx < 0 || ny < 0 || nx >= 4 || ny >= 4) return [x, y];
        if (board[nx][ny] !== 0) return [nx, ny];
        return ctrl(board, nx, ny, i);
    };
    
    const findStartCard = (board, sx, sy, moveCnt, findC, TC) => {
        if (findC === TC) {
            answer = Math.min(answer, moveCnt);
            return;
        }		// 모두 찾았다면 비교
        
        const visited = Array.from({ length: 4 }, () => [MAX, MAX, MAX, MAX]);
        visited[sx][sy] = 0;
        const q = [[sx, sy]];
        const startPoints = [];
        while (q.length) {
            const [x, y] = q.shift();
            if (board[x][y] !== 0) {
                startPoints.push([x, y, visited[x][y] + 1]);
            }
            for (let i = 0; i < 4; i++) {		// 방향키만을 이용해서 이동한 경우
                const nx = x + dx[i];
                const ny = y + dy[i];
                if (nx < 0 || ny < 0 || nx >= 4 || ny >= 4) continue;
                if (visited[nx][ny] <= visited[x][y] + 1) continue;
                visited[nx][ny] = visited[x][y] + 1;
                q.push([nx, ny]);
            }
            for (let i = 0; i < 4; i++) {		//ctrl + 방향키를 이용한 경우
                const [nx, ny] = ctrl(board, x, y, i);
                if (visited[nx][ny] <= visited[x][y] + 1) continue;
                visited[nx][ny] = visited[x][y] + 1;
                q.push([nx, ny]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
        //위에서 찾은 점들에서부터 타겟까지와의 거리를 구하고 재귀 함수로 다시 시작
        
        startPoints.forEach(([x, y, move]) => {
            const [ex, ey, addCnt] = findTargetCard(board, x, y);	
            const gr = [...board.map((v) => [...v])];	//각각의 경우이니 새롭게 그래프 할당
            gr[x][y] = 0;		// 뒤집은 카드는 0으로 바꿔줌
            gr[ex][ey] = 0;
            findStartCard(gr, ex, ey, moveCnt + move + addCnt, findC + 2, TC);	// 카드 2개를 찾았으니 findC+2
        });
    };
    const findTargetCard = (board, sx, sy) => {
        const targetValue = board[sx][sy];
        const visited = Array.from({ length: 4 }, () => [MAX, MAX, MAX, MAX]);
        visited[sx][sy] = 0;
        const q = [[sx, sy]];
        while (q.length) {
            const [x, y] = q.shift();
            if (board[x][y] === targetValue && visited[x][y] !== 0)
                return [x, y, visited[x][y] + 1];
    
            for (let i = 0; i < 4; i++) {
                const nx = x + dx[i];
                const ny = y + dy[i];
                if (nx < 0 || ny < 0 || nx >= 4 || ny >= 4) continue;
                if (visited[nx][ny] <= visited[x][y] + 1) continue;
                visited[nx][ny] = visited[x][y] + 1;
                q.push([nx, ny]);
            }
            for (let i = 0; i < 4; i++) {
                const [nx, ny] = ctrl(board, x, y, i);
                if (visited[nx][ny] <= visited[x][y] + 1) continue;
                visited[nx][ny] = visited[x][y] + 1;
                q.push([nx, ny]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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